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의회 DAEJEON METROPOLITAN COUNCIL

×

대전광역시의회 DAEJEON METROPOLITAN COUNCIL

맨위로 이동


  • 전체메뉴
  • 외부링크
  • 검색
  • 검색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 글자를 크게
  • 글자를 보통으로
  • 글자를 작게

맨위로 이동


전체메뉴

시민중심의 열심히 일하는 의회

> 참여마당 > 진정/민원접수 > 진정/민원접수

  • 페이스북
  • x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URL
  • 프린터
  • 이전으로
  • 공유하기

진정/민원접수

본문

인터넷을 통해 제출하시는 민원은 "대전광역시의회 진정서 등 처리에 관한 규정"을 준용하여 처리되며 처리기간은 30일 이내입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정확하게 파악될 수 있도록 작성하여 주십시오.
이마트 갑질 횡포 박** 2025-07-24 121

이마트 대전터미널점 입니다 여기는 오전 10시가 되야 교환 환불이 되고 10시전에는 교환 환불이 안됩니다 2025년 5월21일 오전 9시 55분에 식품매장 문이 열려서 물건사고 계산하고 나오면서 전날 산물건을 환불하러 가는데 마트직원이 저를 불러 세우더니 아침에 환불하려면 고객센터 앞에서 10시까지 기다렸다가 환불한 다음에 식품매장에 가라는 겁니다 고객센터 직원도 아침에 환불하려면 고객센터 앞에서 10시까지 기다렸다가환불하고 식품매장에 가라고 합니다 이말을 하면서 마트직원이 고함치고 소리지르면서 30분정도 저를 못나가게 했읍니다 이마트 홈페이지나 규정 어디에도 이런말은 없읍니다 겨우 마트를 나와서 이마트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항의하니까 마트 부점장이 전화를 해 cctv 를 봤다면서 죄송하다고 3만원을 줬읍니다 이돈은 돌려주었읍니다 돈을 돌려주니까 마트 부점장이 법대로 하랍니다 이마트본사에서도 이일에 대해 아무답변을 안하고 있읍니다 이사실을 소비자상담센터 대전광역시청 김소현씨에게 말했더니 공문을 보냅답니다 공문이 이마트 대전터미널점에서왔는데 그날 저에게 조용히30분간 권유 했답니다 (거짓말입니다)그러면서 김소현씨는 자기가 할수있는게 아무것도 없답니다 제가 권익위나 국민신문고에 김소현씨를 성명을 써도 되는냐고 하니까 김소현씨가 저를 법적 대응하겠답니다 이마트를 이용하면서 아침에 환불할사람은 고객센터 앞에서 10시까지 기다렸다가 환불하고 식품매장에 가라는것은 어디에도 없는말입니다 이런이유로 사람을 30분간 못나가게 했읍니다 이런데도 상담센터 김소현씨는 저를 법적 대응 한답니다 마트가 말도안되는 억지로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데 마트에 아무조취를 안한다는 것도 이해가 안됩니다 소송해야 되나요
답변 진정민원 회신

1. 우리 시의회 의정에 깊은 관심을 두고 참여해주신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제출하신 진정민원(마트 불친절에 대한 조치 요청)에 대해 붙임과 같이 검토 결과를 회신합니다.

 

 

 

 

붙임  진정민원 검토결과 1부.  끝.

첨부파일
댓글쓰기

현재 0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