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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민원접수

본문

인터넷을 통해 제출하시는 민원은 "대전광역시의회 진정서 등 처리에 관한 규정"을 준용하여 처리되며 처리기간은 30일 이내입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정확하게 파악될 수 있도록 작성하여 주십시오.
도안 18블럭 우미린의 감리 업체인 토펙엔지니어링을 고발해주세요. 송** 2014-06-05 820

우미린 감리업체인 토펙엔지니어링 고발 조치 해주세요

18블럭 건설업체인 우미린과 감리 업체인 토펙엔지니어링 사이에 무슨 유착관계라도 있는게

아닌지 의심이 갑니다.

현장에 발생하고 있는 각종 크렉과 누수에 대해 감리 업체인 토펙에서 관리 감독을 하여도

모자를 판에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아니 모르쇠로 일처리를 하는것인지도 모르죠.

우미건설측의 일방적인 지하 주차장 하드너 시공방식을 토펙에서는 절차적 법적 책임이

없다고 오히려 우미건설측의 손을 들어주고있습니다.

도안 신도시 내의 여타 다른 블럭들 한번 가보시면 알겠지만, 하드너 방식으로 시공된곳은

단 한군데도 없습니다.

또한 102동에서 관저천으로 내려가는 데크 계단의 부실시공으로 심각한 안전 사고가

심히 우려됩니다. 일반적으로 쌓아올린 돌에 볼트를 연결하였지만 군데군데 틈새가

보이며,데크들은 짜집기 하여 쓴 흔적이 역력하게 보입니다. 이러한곳을 많은 입주민들이

이용을 하다가 무너지는 안전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또한 하드너 방식으로 시공되어있는 지하주차장을 직접 방문하시면 여실히 느끼실수 있을겁니

다.결로가 군데군데 다량으로 발생되어있으며,신규누수 기존누수 할것없이 누수 천지인데도

시공완료 되어있습니다.

이것은 감리업체인 토펙엔지니어링 측에서 전혀 감리한적이 없이 그냥 승인해준것이

분명합니다.이런한 점에서 알수있듯이 토펙엔지니어링은 전혀 감리를 하지 않고

우미건설과의 유착관계속에서 감리를 하고있는것이 분명하게 드러나는 점이라 할수있어

이렇게 형사 고발 조치 요청합니다.

담당자께서 단 한번이라도 현장에 가보신다면,얼마나 부실시공이고 안전상 문제가 크며,

감리 업체로서 이름이 부끄럽기 짝이 없는 토펙 엔지니어링의 행태를 여실히 아실것입니다.

정말 피땀흘려 한푼 두푼 모아 입주를 5개월여 앞둔 이시점에서 이러한 부실시공 덩어리인

아파트에 입주를 어찌 해야하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답변 진정민원 회신
ㅇ 우리시 의정에 깊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리며,「우미린 아파트 부실시공 시정」요청과 관련하여 시 관련부서와 협의․검토한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립니다.

ㅇ 지하주차장 하자발생에 대하여 지도․감독권자인 서구청 및 시공 당사자인 한국자산신탁(주), 우미건설(주), 토펙엔지니어링(주)에 원상복구 요구하였습니다.

ㅇ 또한 주차장 바닥 마감자재는 입주예정자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권고하였음을 알려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시 주택정책과(☎270-637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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