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의정담당관실 2024-09-10 |
반갑습니다.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조원휘입니다. 존재 자체만으로도 소중하고, 고귀한 생명을 위해 개최된 오늘「2024년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가 뜻깊습니다.
행사 개최를 위해 애써주신 대전광역시 자살예방센터 권국주 센터장님, 보건복지부, 대전시 그리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해 주신 모든 관계자 분들의 땀과 노력 덕분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자살예방사업 유공자 여섯 분과 생명사랑 영상 공모에 선정되신 세 분께 축하 말씀을 드리며, 깊은 감사드립니다.
자살은 단순히 개인을 넘어 가족, 친구, 그리고 사회 전반에 걸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항상 노력해야합니다.
우리가 부단히 노력해야 하는 이유는 2019년부터 21년까지 대전의 자살률이 전국 자살률보다 높았기 때문입니다. 2022년 또한 대전이 21.7%로 전국 자살률 21.2%보다 높았지만, 다행히도 그 격차가 소수점 단위로 좁혀졌습니다.
앞으로 자살예방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우리 사회에 생명 존중 인식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음,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