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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민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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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통해 제출하시는 민원은 "대전광역시의회 진정서 등 처리에 관한 규정"을 준용하여 처리되며 처리기간은 30일 이내입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정확하게 파악될 수 있도록 작성하여 주십시오.
대전 북부권 지역 주민과 입주기업및 직원들의 교통불편을 대전시의회에서 책임지고 조속히 해결하여 주실것을 건의합니다 배** 2015-05-29 512

우리 북부권지역 (관평,송강,전민,신탄진,회덕) 은

1.지역주민 15만 여명이 상주하고, 기업체 1300 여개, 종업원 6만 여명, 담배인삼공사, 수자원공사, 가스기술공사, 원자력연구원, 충남대.한밭대.배재대.한남대,KAIST 캠퍼스, 한전, 수자원, LH, KT, LG, SK, 대한항공, 과학수사연구원등 많은 기관들이 소재 하고있다.

2.시외교통수요의 80%이상인 서울및 수도권지역 이동시, 반대방향으로 1시간을 이동, 용전동 터미널을 이용하는 불편을 20년이상 계속 겪고만 있다. 경제적 피해와 시간적 피해를 언제까지 감수해야 합니까? 그럼에도 대전시는 북부터미널, 버스정류소, 지하철 노선계획 하나없이, 북부권지역을 계속 홀대만 하고있다.

3.대전시는 지난 2월7일 답변에서, 터미널은 용전동과 유성 2개소만 운영하고 중간정류소도 폐쇄할 계획이라함. 또한 북대전 중간정류소 설치요구는 판암,가수원,진잠,지족,신탄진등 요구가 많아 수용할수 없다한다. 그러나 대전은 우리나라 중심부에 위치하여, 수도권,영남권,호남권, 충남권등 4개 방향 으로의 교통수요가 있고, 150만 대도시를 2개 터미널로만 운영하는것은 불필요한 많은시내교통을 유발시키고, 주민 불편을 가속화 시킬것으로 심각히 우려된다.

4.그러므로 판암은 용전동을, 지족은 유성을 이용시키고, 북대전( 신탄진 포함)에 북부터미널을 신규설치하고, 진잠(가수원 포함)에 서부터미널을 이전설치하여, 교통소외지역인 북부권및 서남부권(진잠,가수원,관저) 주민들의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고, 북부권 산업단지의 경쟁력을 강회시켜야 한다. (불필요한 역방향 이동은 예방할수있음)

5.북대전지역은 올해 9월 세종시- 대덕테크노밸리간 연결도로 개통시,세종터미널까지 20분이 소요되므로, 용전동및 유성터미널 보다 30분이상 빠르고,또한 버스요금도 우등은 4,000원, 일반도1,300원이나 절감되며. 서울방향 버스운행시간도 대전보다 20분 단축되므로,용전동이나 유성보다 세종터미널을 이용할것으로 예측된다.

6.또한 연결도로 개통 이후에는 세종시와 공동생활권이 되는 북부권지역 산업단지의 주거,의료,문화,쇼핑,교통수요와 장래 과학밸트 배후도시 기능까지도 세종시가 담당하는 현상이 발생할것이 심각히 우려된다.
(이미 환경피해시설이 많은 일자리는 북대전에서, 주거는 생활환경이 양호한 세종시에서 하는 추세로 많은 주민들이 이탈되고 있음)

7.우리 북부권 지역은 시청및 유성구청에서 아무런 지원도 받지못하고, 민간개발까지도 시내 기득권층인 기존도심 상공인과 시민단체,지역인터넷언론등의 압력에 시청에서도 방해만 받는 대전시에서 이탈하여,세종시로 편입을 기대해야만 하는가? (세금은 대전시에 납부해야 하고, 시민으로서의 혜택은 세종시에 붙어서 누려야 합니까?)

대전시 의회 의장님과 의원님들 께서는 이에 대한 대책(장기:북부터미널,단기:중간정류소)을 강구하시여, 교통 소외지역인 북부지역 교통불편을 조속히 해결하여 주실것을 간곡히 건의합니다.

(북대전을 사랑하는 지역주민모임인 북대전발전위원회드림)
답변 진정민원 회신
ㅇ 우리시 의정에 깊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리며,『대전 북부권 지역주민 교통불편 해소 요청』민원에 대하여 대전시 관계부서와 협의․검토한 결과

ㅇ 우리시 관내 버스 터미널은 대전 복합 터미널과 유성 복합 터미널을 2개축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신규 정류소 설치를 억제하고 기존 정류소는 점차 폐지하는 것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ㅇ 향후 유성복합터미널 운영 시 북부권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의견을 수렴하여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할 예정임을 알려드리니 기타 궁금한 사항은 우리시 운송주차과(☎270-583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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