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226회 제1차 산업건설위원회(2016.07.11 월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대전광역시의회

×

본문

제226회 대전광역시의회(제1차 정례회)

산업건설위원회회의록
제1호

대전광역시의회사무처


일시 : 2016년 7월 11일 (월) 오후 5시

장소 : 산업건설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제226회 대전광역시의회(제1차 정례회) 제1차 위원회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 안건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및 부위원장(최선희) 인사


(17시 54분 개의)

○위원장 전문학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26회 대전광역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산업건설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의사일정에 앞서 위원장으로서 인사말씀 올리겠습니다.

제7대 의회 후반기 원구성과 더불어 높으신 덕망과 경험을 갖추신 위원님을 모시고 의정활동을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하고 아직 배울 점이 많은 미력한 저를 믿고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위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2년 동안 위원장으로서 현재의 초심을 잃지 않고 동료위원님들의 힘을 모아 미력하나마 우리 의회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우리 산업건설위원회에 오신 선배·동료위원님들이 더욱더 큰 발전과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리고 여러 위원님들의 소중한 의견 하나도 빠짐없이 경청하고 함께 손잡고 열심히 뛰는 위원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위원회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집행기관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는 한편 산업건설정책 전반에 대해서는 견제와 감시로 모범적인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동료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 번 여러 위원님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더욱 낮은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인사에 갈음합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및 부위원장(최선희) 인사

(17시 56분)

○위원장 전문학 의사일정 제1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동료위원님들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부위원장 선임은 「대전광역시의회 위원회조례」 제11조의 규정에 따라 위원회에서 1인을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부위원장은 위원장이 사고가 있을 때 위원장의 직무를 대리하고 당위원회의 의사일정 등에 대하여 위원장과 협의하는 등 위원회 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먼저 선임방법에 대하여 제의하고자 합니다.

부위원장 선임은 구두호천에 의하여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선임방법은 구두호천에 의하여 선임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당위원회의 원활한 운영과 발전을 위하여 일해 주실 부위원장을 선임하고자 합니다.

동료위원 여러분께서는 적임자라고 생각되시는 위원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대윤 위원님.

송대윤 위원 송대윤 위원입니다.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동료위원님들과 유기적인 협력과 조정을 수행할 수 있는 인품과 덕망을 갖추신 최선희 위원님이 적임자라고 생각되어 최선희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전문학 방금 송대윤 위원님께서 최선희 위원님을 추천하셨습니다.

또 추천하실 위원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추천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송대윤 위원님께서 추천하신 최선희 위원님을 당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최선희 위원님이 우리 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최선희 위원님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최선희 위원 최선희 위원입니다.

훌륭하신 위원님들 많이 계신데 그 가운데 부족한 저에게 부위원장이라는 직책이 주어졌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훌륭하신 위원장님 앞으로 잘 보필하고 또 이왕이면 후반기 2년 동안 행복한 모습으로 산업건설위원회가 잘될 수 있도록 여러분과 생각을 나누는 그런 부위원장이 되겠습니다.

또 성숙되고 모범적인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전문학 최선희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위원님들의 좌석배정에 대하여 잠시 안내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위원회의 좌석배정에 대한 명문규정은 없으나 부위원장은 위원장과의 사회교대, 위원회의 운영협의 등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위원장석에서 보았을 때 우측 앞쪽에 배정하고, 다른 위원님들은 지역선거구와 비례대표 순에 따라 우측부터 차례로 배정하는 것이 관례로 되어 있습니다.

우리 위원회에서도 이러한 방식으로 좌석을 배정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위원님들의 좌석을 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오늘 상정된 안건을 모두 마쳤으므로 산회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산회를 선포합니다.

(18시 00분 산회)


○출석위원(6명)
전문학최선희황인호윤기식
송대윤조원휘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정병순
전문위원이원천

○산업건설위원회 의석배치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