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176회 개회식 본회의(2008.09.26 금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대전광역시의회

×

본문

제176회 대전광역시의회(임시회)

대전광역시의회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전광역시의회사무처


일 시 : 2008년 9월 26일 (금) 오전 10시


제176회 대전광역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총무담당관 이태석)


(10시 03분 개식)

○總務擔當官 李泰奭 지금부터 제176회 대전광역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전면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힘차게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남욱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議長 金南勖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성효 시장님과 김신호 교육감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결실의 계절에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필요한 절차와 시급한 안건을 처리하기 위해 제176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지난주에는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시민생활 현장을 돌아보며 민의를 수렴하는 데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등원하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아울러, 하절기 재난예방을 비롯하여 을지훈련, 에너지 절약, 추석종합대책 추진 등 시민생활 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도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이제 며칠 있으면 금년도 4/4분기로 접어들어 한 해의 마무리를 준비해야 할 시기가 됩니다.

연초에 계획한 일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하고 미진한 사업은 대안을 강구하는 등 알찬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 등 우리지역 최대현안과제에 대하여 공직자와 시민 모두가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해야겠습니다.

아울러 선 지방 육성에 대한 뚜렷한 대안 없이 지역균형발전에 역행하는 수도권 규제완화의 움직임에 대해서는 지역의 역량을 결집하여 대응해 나가야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176회 임시회에서는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등 의안심의와 함께 한밭종합운동장 리모델링 현장, 플라워랜드 조성현장 등 10여 개소의 현장방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기가 다가올 제2차 정례회를 착실히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현안사항과 미진한 사업들을 다시 한 번 점검해 보는 내실 있는 회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동료의원 여러분과 관계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진지한 토론 속에 시민복리증진과 교육발전의 밑거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환절기에 여러분 모두 건강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라며, 바쁘신 중에도 우리 시의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방청하여 주신 시민 여러분과 풀뿌리 민주주의를 배우기 위해 참석한 대전금동초등학교 학생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總務擔當官 李泰奭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