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189회 개회식 본회의(2010.07.20 화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대전광역시의회

×

본문

제189회 대전광역시의회(임시회)

대전광역시의회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전광역시의회사무처


일시 : 2010년 7월 20일(화) 오전 10시


제189회 대전광역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총무담당관 황재하)


(10시 03분 개식)

○총무담당관 황재하 지금부터 제189회 대전광역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상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상태 존경하는 150만 대전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염홍철 시장님과 김신호 교육감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성하의 계절에 건강하신 모습으로 등원하신여러분을 모시고 오늘 제189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7월 7일 개원한 제6대 대전광역시의회의 출발을 따뜻한 애정으로 지켜봐 주시고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150만 시민의 명예로운 봉사자로서 시민의 복리증진과 의정발전을 위해 연찬업무에 진력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선거에서 우리를 선택해주신 대전시민이 제6대 의회에 거는 기대와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크다는 것을 인식하시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면서 믿음과 희망을 주는 의회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임시회는 제6대 의회가 출범한 이후 실질적인 의정활동이 시작되는 회기입니다.

따라서 집행기관에서 제출된 조례안과 예산안 등의 심사활동에 있어 시민의 입장에서 면밀하고도 신중하게 검토하여 효율적인 심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원 여러분께서는 시정의 주요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시고 향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시작이 좋아야 끝이 좋다는 말이 있듯이 이번 임시회가 시민 모두에게 희망을 주고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민선 5기 시장으로 취임하신 염홍철 시장께서는 「세계로 열린 대전, 꿈을 이루는 시민」이란 시정구호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대전발전을 위해 피와 땀을 쏟겠다고 하셨고, 또한 김신호 교육감께서는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도덕적이고 창의적인 세계인을 육성한다」는 비전 아래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중심도시 대전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염홍철 시장님과 김신호 교육감님이 꿈의 비전을 가지고 새로 추진하는 올바른 방향의 정책에 대해서는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께서는 집행기관과 의회가 수레의 양 바퀴처럼 협력과 견제가 균형있게 이루어지면서 합리적인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의정활동의 모습을 견학하기 위해 방청해 주신 의회를 사랑하는 모임 회원님 그리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총무담당관 황재하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1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