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196회 개회식 본회의(2011.07.01 금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대전광역시의회

×

본문

제196회 대전광역시의회(제1차 정례회)

대전광역시의회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전광역시의회사무처


일시 : 2011년 7월 1일 (금) 오전 10시


제196회 대전광역시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의장)

1. 폐식

(사회 : 총무담당관 한종호)


(10시 01분 개식)

○총무담당관 한종호 지금부터 제196회 대전광역시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상태 의장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상태 존경하는 150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염홍철 시장님과 김신호 교육감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개회되는 제196회 제1차 정례회는 새로운 마음가짐을 다지게 합니다.

올해는 지난 1991년 지방자치 부활과 함께 출범한 대전광역시의회가 개원 2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또한 1년 전 제6대 의회를 개원하면서 우리 스물여섯 명의 시의원 모두는 일하는 의회, 섬기는 의회를 기치로 시민의 대표로서 성숙하고 내실 있는 의정활동과 함께 겸허한 자세로 성실하게 소임을 다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천명하였습니다.

그동안 의원님들의 열정적인 의정활동결과로 우리 대전광역시의회가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의회로 자리매김하였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유치에 앞장서는 등 시정현안에도 적극 동참해왔습니다.

우리는 이같은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성과를 겸허히 돌아보면서 우리에게 부여된 역할과 사명을 새삼 마음깊이 새기고 앞으로도 모든 열정을 다해 소임을 완수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 자리를 통해서 대전발전과 시민복리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해주신 동료의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1일 동안 열리게 되는 제196회 정례회에서는 2010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에 대한 승인을 비롯한 교육청 추가경정예산안을 각종 안건과 더불어 처리할 예정입니다.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당초 계획된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꼼꼼히 점검해 주시기 바라며, 결산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서는 앞으로 시와 교육청의 예산편성과 집행과정에서 개선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염홍철 시장님과 김신호 교육감님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예년보다 일찍 장마가 시작됐습니다.

아시다시피 자연재해는 예고 없이 찾아옵니다.

대전시내 곳곳의 재해위험지에 대한 사전점검과 예방에도 빈틈이 없도록 당부드리며 무엇보다 올해에는 잦은 비가 예상된다고 하니 태풍이나 국지성 집중호우에 대한 예방대책을 철저히 강구하여 시민안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무더위와 장마로 심신이 지치기 쉬운 계절을 맞아 여러분 모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총무담당관 한종호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1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