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255회 제2차 행정자치위원회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2020.11.30 월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대전광역시의회

×

본문

제255회 대전광역시의회(제2차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회의록
제2호

대전광역시의회사무처


일시 : 2020년 11월 30일 (월) 오후 2시

장소 : 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제255회 대전광역시의회(제2차 정례회) 제2차 위원회

1.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임용후보자(고경곤) 인사청문간담회 경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임용후보자(고경곤) 인사청문간담회 경과보고서 채택의 건


(14시 05분 개의)

○위원장 홍종원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간담회 경과보고서 채택을 위한 제2차 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그동안 바쁘신 일정 가운데 인사청문간담회 준비와 임용후보자에 대한 검증을 위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1.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임용후보자(고경곤) 인사청문간담회 경과보고서 채택의 건

○위원장 홍종원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간담회 경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우리 특별위원회에서는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해 직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능력과 자질, 전문성이 충분한지 그리고 도덕성, 가치관, 공직관과 업무수행비전 등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를 철저히 검증하고자 인사청문간담회를 실시하였습니다.

「대전광역시의회 인사청문간담회 운영규정」 제6조제2항에 따르면 인사청문간담회를 마치고 3일 이내에 경과보고서를 의장에게 제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의장에게 제출할 경과보고서를 채택하고자 합니다.

배부해드린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는 위원님들의 질의내용과 임용후보자의 답변내용을 중심으로 요약 정리하여 작성한 내용입니다.

그러면 인사청문담경과보고서에 대해 문성원 부위원장께서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성원 위원 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문성원 위원입니다.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임용부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간담회 경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우리 위원회는 지난 11월 27일 개최한 인사청문간담회에서 후보자의 도덕성, 가치관, 직무수행능력 등 공직후보자로서의 적격여부를 검증하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우리 위원회에서 평가한 종합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후보자의 도덕성과 가치관, 공직관에 있어서 특별한 문제점이 없는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업무수행능력과 자질에 대해서 살펴본 결과 30여 년간 코카콜라, LG전자, KT, 블리자드 등 국내기업과 다국적기업에서 근무하면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 경험과 습득한 역량을 활용하면 공사 경영자로서 지역균형발전과 시민복리 향상을 위해 설치된 지방공기업의 역할을 충분히 이해하고 기능을 확대해 나가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적격의견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경과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

(이상 1건 부록에 실음)


○위원장 홍종원 문성원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문성원 부위원장님께서 설명한 경과보고서 내용에 대해 다른 의견이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는 위원 없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위원님들께 배부해드린 자료와 같이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를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동안 바쁘신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우리 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가 원만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헌신적인 노력과 협조를 다해 주신 여러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 채택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 09분 산회)


○출석위원(7명)
홍종원문성원김종천민태권
우승호박수빈구본환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구자정
전문위원윤용준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