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253회 제2차[폐회중] 산업건설위원회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2020.09.29 화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대전광역시의회

×

본문

제253회 대전광역시의회(임시회 폐회중)

산업건설위원회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회의록
제2호

대전광역시의회사무처


일시 : 2020년 9월 29일 (화) 오전 10시

장소 : 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제253회 대전광역시의회(임시회 폐회중) 제2차 위원회

1. 대전도시공사사장 임용후보자(김재혁)에 대한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대전도시공사사장 임용후보자(김재혁)에 대한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 채택의 건


(10시 02분 개의)

○위원장 김찬술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대전도시공사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 채택을 위한 제2차 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그동안 바쁘신 일정 가운데 인사청문간담회 준비와 임용후보자에 대한 검증을 위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1. 대전도시공사사장 임용후보자(김재혁)에 대한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 채택의 건

○위원장 김찬술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대전도시공사사장 임용후보자(김재혁)에 대한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우리 특별위원회에서는 도시공사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해 직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능력과 자질, 전문성이 충분한지 그리고 도덕성, 가치관, 공직관과 업무수행 비전 등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를 철저히 검증하고자 인사청문간담회를 실시하였습니다.

「대전광역시의회 인사청문간담회 운영규정」 제6조제2항에 의하면 인사청문간담회를 마치고 3일 이내에 경과보고서를 의장에게 제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의장에게 제출할 경과보고서를 채택하고자 합니다.

배부해드린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는 위원님들의 질의내용과 임용후보자의 답변내용을 중심으로 요약 정리하여 작성한 내용입니다.

그러면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에 대해 오광영 부위원장께서는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광영 위원 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오광영 위원입니다.

대전도시공사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간담회 경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우리 위원회는 지난 9월 28일 개최한 인사청문간담회에서 후보자의 도덕성, 가치관, 직무수행능력 등 공직후보자로서의 적격여부를 검증하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우리 위원회에서 평가한 종합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후보자의 도덕성과 가치관, 공직관에 있어서 특별한 문제점이 없는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업무수행능력과 자질에 대하여 살펴본 결과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사기업, 국내외 연구기관 등에서 다양한 직무와 업무를 수행한 경험과 습득한 역량을 활용하면 공사경영자로서 지역균형발전과 시민복리 향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의 역할을 충분히 이해하고 기능을 확대해 나가는 데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어 적격의견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경과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 대전도시공사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

(이상 1건 부록에 실음)


○위원장 김찬술 오광영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오광영 부위원장님께서 설명한 경과보고서 내용에 대해 다른 의견이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위원님들께 배부해 드린 유인물과 같이 대전도시공사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를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동안 바쁘신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우리 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가 원만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헌신적인 노력과 협조를 다해주신 여러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대전도시공사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 채택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07분 산회)


○출석위원(8명)
김찬술오광영남진근윤종명
이광복박수빈우승호우애자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이병연
전문위원전종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