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252회 제1차 행정자치위원회(2020.07.23 목요일)

기능메뉴

맨위로 이동


대전광역시의회

×

본문

제252회 대전광역시의회(임시회)

행정자치위원회회의록
제1호

대전광역시의회사무처


일시 : 2020년 7월 23일 (목) 오후 2시

장소 : 행정자치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제252회 대전광역시의회(임시회) 제1차 위원회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 안건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및 부위원장(문성원) 인사


(13시 54분 개의)

○위원장 홍종원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2회 대전광역시의회 임시회 제1차 행정자치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8대 대전광역시의회 후반기 행정자치위원장으로 선출된 중구 제2선거구 홍종원 위원입니다.

대전광역시 제8대 후반기 행정자치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여러 위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행정자치위원으로 선임되신 위원님들께도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훌륭하신 위원님들과 함께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행정자치위원장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수행함에 있어서 열과 성을 다해 나갈 것이며 위원님들이 상임위원회의 의정활동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께서도 서로 화합하고 하나된 모습으로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위원님들 모두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드리며 인사에 갈음합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오늘은 우리 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및 부위원장(문성원) 인사

(13시 56분)

○위원장 홍종원 의사일정 제1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 선임은 「대전광역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에 따라 위원회에서 1명을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토록 되어 있으며 위원장 사고 시 위원장이 위원회의 개회 또는 의사진행을 거부·기피하는 경우에는 부위원장이 위원장의 직무를 대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여 주시고 부위원장 선임방법에 대하여 제안드리겠습니다.

부위원장 선임은 관례에 따라 위원님들의 구두호천에 의해 적임자 1명을 추천한 경우에는 추천된 위원에 대해 이의 유무를 의결하고 추천된 위원이 2명 이상일 경우에는 거수 등의 표결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부위원장 선임방법은 본 위원장이 제안한 대로 선임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우리 위원회의 발전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헌신적으로 부위원장 직무를 수행하실 위원님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태권 위원님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태권 위원 민태권 위원입니다.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평소 훌륭하신 인품과 덕망으로 지역에서 많은 활동을 하시고 계신 문성원 위원님을 우리 위원회 부위원장님으로 추천합니다.

○위원장 홍종원 방금 민태권 위원님께서 문성원 위원님을 추천하셨습니다.

또 추천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추천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민태권 위원님께서 추천하신 문성원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은 문성원 위원님이 제8대 대전광역시의회 후반기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문성원 위원님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인사말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부위원장님께서는 자리에서 간단히 인사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성원 위원 문성원 위원입니다.

훌륭하신 동료위원님들이 많으신 데도 불구하고 부족한 저를 선임하여 주신 데 대해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앞으로 위원장님 그리고 동료위원님들과 함께 우리 위원회의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홍종원 부위원장님 감사합니다.

새로 선임되신 문성원 부위원장님의 좋은 말씀이 있으셨습니다.

앞으로 우리 위원회 운영은 여러 위원님들의 뜻을 받들고 부위원장님과 충분한 협의를 통해 원만히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은 위원님들의 회의장 좌석배정에 대하여 잠시 안내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위원회의 좌석배정에 대한 명문규정은 없으나 부위원장은 위원장과의 사회교대 및 위원회의 운영 협의 등을 위하여 위원장석에서 보았을 때 우측 첫 번째 좌석에 배정하고 다른 위원님들은 지역 선거구 순에 따라 우측부터 차례로 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배부해 드린 좌석배치도를 참고해 주시고 우리 위원회도 안내해 드린 방식으로 좌석을 배정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안내해 드린 방식대로 위원님들의 좌석을 배정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회의가 원만하게 진행되도록 협조해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오늘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으므로 산회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 00분 산회)


○출석위원(5명)
홍종원문성원민태권김종천
우승호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구자정
전문위원윤용준

○행정자치위원회 의석배치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