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대전광역시의회

제264회 제6차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2022.03.17 목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본문

제264회 대전광역시의회(임시회)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회의록
제6호

대전광역시의회사무처


일시 : 2022년 3월 17일 (목) 오전 10시 20분

장소 : 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제264회 대전광역시의회(임시회) 제6차 위원회

1.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0시 20분 개의)

○위원장 이종호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대전광역시의회 제6차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바쁜 일정 중에도 불구하고 우리 특별위원회 활동에 적극 협조해주신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특별위원회는 코로나19 발생으로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2020년 3월 일곱 분의 위원으로 구성하여 활동을 개시한 이래 선제적인 정책대안 제시, 실태파악을 위한 대책방안 모색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 위원회 활동으로 대전이 코로나19로부터 대비할 수 있는 기초가 되기를 기대하며 금번 제6차 회의를 끝으로 우리 특별위원회의 모든 활동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오늘 회의는 「지방자치법 시행령」 제56조제3항에 따라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본회의에 제출하기 위하여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0시 22분)

○위원장 이종호 의사일정 제1항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우리 위원회의 활동사항에 대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채계순 부위원장께서는 자리에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채계순 위원 채계순 위원입니다.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 활동결과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본 특별위원회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촉발된 보건·방역·지역경제 현안에 대한 관리대응체계를 점검하고 대처방안을 마련하고자 2020년 3월 27일 제249회 임시회에서 일곱 분의 위원으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활동을 개시하였습니다.

그동안 주요활동사항을 말씀드리면 2020년 4월 23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여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였고 2020년 6월 8일 제2차 위원회 회의에서는 활동계획서 채택 후 집행기관으로부터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방역추진사항을 점검하였으며, 2020년 10월 26일 제3차 회의에서는 의료종사자들에 대한 처우개선과 건강관리방안,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안내 표지판 설치 및 보건위생분야 전문가 채용 등 현실적인 대안 마련에 집중하였고, 2021년 2월 4일 제4차 회의에서는 비인가 교육시설 지속 관리를 위한 유관기관 협력, 거리두기로 인한 소상공인 피해 지원 정부 건의, 교통약자를 위한 특수시책 시행 등 구체적인 대응계획을 논의하였으며, 2021년 4월 16일 제5차 회의에서는 확진자 급증에 따른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한 대책 마련,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우선접종에 따른 안전계획 수립 및 사후 모니터링 체계 구축 등 시민 밀착형 생활방역 대응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우리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는 활동을 마감하지만 앞으로 특위 위원 각자가 집행기관을 비롯한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일상으로의 완전한 회복을 준비하고 공공의료체계 확충 등 시민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

그간의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활동결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고 본 위원이 설명드린 원안대로 채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참조)

·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이상 1건 부록에 실음)


○위원장 이종호 채계순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채계순 부위원장께서 보고하신 내용에 대하여 질의나 다른 의견이 있으신 위원님들께서는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말씀하실 위원님 안 계신가요?

(「예.」하는 위원 있음)

감사합니다.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채계순 부위원장님께서 보고하신 대로 채택하여 본회의에 제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그동안 특별위원회 활동에 수고가 참 많으셨습니다.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25분 산회)


○출석위원(5명)
이종호채계순윤종명홍종원
민태권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권승학
전문위원심완섭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